Honda

혼다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 “The Power of Dreams - How we move you”
우리 모두가 함께 일하는 꿈은 언제나 혼다의 원동력이 되어 왔습니다.
우리는 각기 다른 종류의 꿈을 가지고 있지만 독창적인 기술, 아이디어, 디자인을 통해 고객이 더 자유롭고 편리하며 더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는 모빌리티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합니다.
혼다가 꿈꾸는 미래의 모빌리티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뛰어넘어 모든 가능성을 높이는 즐거움과 이동의 자유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이러한 모빌리티는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힘(Power)"이 될 것입니다. 꿈은 새로운 꿈들이 끝없이 확장될 때까지 더 많은 사람들을 움직이게 할 것입니다.
우리가 꿈꾸는 이동의 창조를 통해 혼다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꿈의 힘(The Power of Dreams)"이 되리라 믿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사람과 사회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방법입니다.
혼다 2030 비전
2030 비전의 2가지 핵심 요소는 “혼다의 보편적 열정”과 “혼다의 강점”입니다.
“혼다의 보편적 열정”은 사람들의 꿈과 잠재력을 확장하는 제품/서비스를 통한 가치 제공, 이러한 가치를 실현하고자 강한 열정으로 도전하는 혼다의 접근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혼다의 강점”으로는 모터사이클/자동차/파워프로덕트를 포함한 광범위한 제품을 제조하는 기존의 강점과 모노즈쿠리(Mono-zukuri, 장인정신) 및 코토즈쿠리(Koto-zukuri, 경험 창출)를 통한 솔루션을 만드는 새로운 강점이 있습니다.
혼다는 모빌리티의 발전을 선도하고 전세계 사람들이 일상 생활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전세계 사람들에게 "삶의 잠재력이 확장되는 기쁨"을 제공할 것입니다.
혼다 필로소피 (기업철학)
혼다는 “인간 존중”과 “세가지 기쁨(The Three Joys)”을 기본이념으로 하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전세계적으로 매년 3,000만명 이상의 고객을 새롭게 만나고 있습니다. 혼다 기업철학은 모든 관계자들이 공유할 뿐만 아니라 모든 회사 활동의 기초가 되며 혼다 그룹 전체의 모든 관계자들의 행동과 의사 결정의 기준을 제시합니다. 혼다는 그 꿈과 가치를 반영하여 전 세계 고객 및 지역 사회와 기쁨과 기쁨을 공유하는 도전을 계속할 것입니다.
[혼다 기본이념]
1) 인간존중: 자립(Initiative) 평등(Equality), 신뢰(Trust)
2) 세가지 기쁨 (The Three Joys)
- 사는 기쁨: 혼다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을 넘어 감동을 느끼게 해주는 것
- 파는 기쁨: 가치 있는 상품과 마음을 담은 서비스로 얻은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판매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 자부심과 기쁨을 가질 수 있는 것
- 만드는 기쁨: 고객과 딜러를 기쁘게 하기 위해 기대를 뛰어넘는 품질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