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rrari

페라리 소개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로서 독보적인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페라리는 레이스와 자동차에 평생을 바친 거장 ‘엔초 페라리’가 1947년 창립했다. 그가 1929년 창단한 레이싱 팀 ‘스쿠데리아 페라리(Scuderia Ferrari)’는 현재까지 F1을 비롯한 전 세계 레이스에서 5천회 이상 우승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수많은 레이싱 경기를 통해 얻어진 정교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차를 만들겠다는 엔초 페라리의 집념 아래, 페라리는 브랜드 창립 이후 혁신적인 모델을 끊임없이 선보이며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을 선도해 오고 있다.
전 세계 많은 이들이 페라리에 열광하는 또 다른 이유는 독보적인 주행 성능과 아름다움에서 찾을 수 있다. 2010년 페라리 마라넬로 본사에 들어선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Ferrari Centro Stile)’의 지휘 아래, 페라리만의 새로운 정체성이 반영된 차량들이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와 함께 페라리의 모든 차량을 마라넬로에 위치한 공장에서 직접 생산함으로써 개개인의 취향과 특성을 살려 주문 제작하는 오랜 전통을 지켜오고 있다.
페라리는 지속가능성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 현재까지 총 4종의 PHEV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2025년에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출시가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생산 공정 과정에서 오염 배출 감소 프로그램을 실행하며, 현장 건물 신축 시 최신 환경 기준을 적용하고 전체 에너지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3세대 플랜트와 신재생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