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us

렉서스 소개

렉서스(Lexus)는 세계 어느 자동차와 견주어도 손색 없는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1989년 론칭했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렉서스는 제조하는 차량의 품질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 역시 업계의 서비스 표준을 다시 정의할 정도로 우수하다는 세계적인 평판을 얻었다. 렉서스는 끊임없는 도전 정신과 완벽을 추구하며 늘 고객의 요구를 먼저 생각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왔다. 현재 렉서스는 기술 및 설계 혁신에서 자랑할만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렉서스가 선도하여 널리 보급한 환경친화적 럭셔리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고사양 럭셔리카는 환경친화적이지 못하다는 편견을 깼으며, 엘피네스(L-finesse)라는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 철학을 개발하여 큰 호평을 받았다. 또 다양한 모델을 꾸준히 출시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등 자동차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고, 이는 더 많은 고객들이 렉서스의 품질과 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음을 의미한다. 렉서스가 추구하는 럭셔리 브랜드는 자동차 부문에 한정되지 않는다. 렉서스의 정신은 자동차 분야를 넘어 매해 열리는 국제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Lexus Design Award)와 렉서스 단편영화 공모전(Lexus Short Films)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다른 분야에서도 창의성과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또한, 젊은 인재들이 재능을 드러낼 기회와 지원을 제공하고, 그들의 상상력을 담아낸 참신한 브랜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렉서스는 혁신을 추구함과 동시에 전통적 가치의 중요성도 인식한다. 정성을 들여 손님을 극진하게 모시는 것을 의미하는 일본 고유의 오모테나시(Omotenashi) 정신에 따라 렉서스는 모든 일의 중심에 고객을 두며, 장인 정신을 의미하는 타쿠미(Takumi) 정신에 따라 생산 라인에서 나오는 각 렉서스 차량에 최고 수준의 품질을 구현한다.

렉서스 성공의 초석

◆ 과감한 디자인 감성: 연이은 신규 모델에서도 알 수 있듯이 렉서스는 더욱 과감하고, 독특하며, 시선을 끄는 디자인을 추구한다. ◆ 차별화된 주행 경험: 렉서스는 오랜 자랑인 편안한 승차감과 더불어 보다 스포티하면서도 강력한 퍼포먼스를 추구한다. 더 다양하고 새로워진 차량 라인업: 최근 몇 년에 걸쳐 렉서스는 모든 모델을 새롭게 개선하는 한편, 신규 모델로 새로운 프리미엄 시장 부문에 진출했다. 예를 들어, 고객층 확대를 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맞춤식 스타일링과 사양이 특징인 새로운 F SPORT 모델을 제품군에 추가했다. ◆ 앞선 하이브리드 기술: 렉서스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차량 제조에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2005년 럭셔리 자동차 시장에 RX 400h SUV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인 이래 하이브리드 모델을 원하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지속적으로 넓히고 있다. 현재는 SUV 외에도 크로스오버, 스포츠 세단, 쿠페, 리무진 등 10종을 헤아리는 렉서스 라인업의 거의 모든 모델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갖춰졌다. 전 세계에서 백만 대 이상의 하이브리드 렉서스 모델이 판매된 것을 통해 알 수 있듯이, 하이브리드 기술은 지속적인 품질, 신뢰성, 정교함, 몰입감 있는 주행 경험과 더불어 연비 개선과 환경보호라는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대안이 되었다. ◆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렉서스가 하이브리드 방식을 도입한 이면에는 환경을 중시하는 정신이 있었다. 휘발유-전기 하이브리드의 구현을 넘어 렉서스 엔지니어들은 지금 제로 배출을 실현할 수 있는 고성능 수소 연료 전지 기술도 연구하고 있다. ◆ 혁신적이고 지능적인 기술: 고객의 요구를 미리 생각하는 렉서스는 새로운 첨단 기술의 적용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예를 들어, 다양한 능동형 안전 시스템이 포함된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exus Safety System +)를 비롯해 각 렉서스 모델에 특화된 고사양의 마크 레빈슨(Mark Levinson) 오디오 시스템이 이에 해당한다. ◆ 최고급 품질: 렉서스는 설계, 조립, 기술, 승차감, 성능, 핸들링, 장비, 마감 등 차량의 모든 측면에 있어 최고급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디테일을 추구한다. 해당 분야에서 25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고, 전문 교육을 받은 렉서스 장인들은 매일 모든 차량에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구현하고 있다. ◆ 수상을 통해 인정받은 고객 경험과 만족: 고객을 극진하게 모시는 일본의 전통 오모테나시 정신에 따라 렉서스는 모든 일의 중심에 고객을 두고, 고객의 요구를 미리 생각하며, 집에 온 손님처럼 친절하고 정중하게 대한다. 고객을 대하는 이러한 방식 덕분에 여러 국제 대회에서 수상하였으며 고객만족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라설 수 있었다. ◆ 창의성 장려: 더 나은 사회를 위해 이바지하겠다는 디자인 비전에 발맞추어 렉서스는 매해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 Design Week)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 및 렉서스 단편영화 공모전을 개최하여 창의적인 혁신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지원하고 장려하고 있다. ◆ 미래를 향한 비전: 렉서스는 늘 앞을 내다본다. 렉서스는 현재의 성과를 토대로 감성적 디자인, 최상의 주행 경험, 혁신적인 브랜드와 제품 캠페인, 환경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추구하는 것이 미래 성공의 좌표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