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tley

'브리티시 모터링의 정수, 벤틀리 '

브리티시 모터링 정신의 정수이자 럭셔리 자동차의 대명사인 벤틀리 모터스는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벤틀리만의 비전과 철학을 100여 년이라는 역사 속에서 계승해 오면서 오늘날까지 세계 최고의 명차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벤틀리의 철학은 넘볼 수 없는 품위와 궁극의 퍼포먼스를 이상적으로 결합한 자동차로 요약할 수 있다. 즉 벤틀리는 단순히 호사스러움의 극치만을 추구한 럭셔리 자동차가 아니다.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동시에 최상의 안락함을 보장하는, 어떤 브랜드와도 비교할 수 없는 벤틀리만의 품격과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자동차 이상의 자동차인 것이다.

벤틀리만의 철학과 정신은 “We Start Where Others Stop”이라는 표현으로 대변되는 생산 방식에서 잘 드러난다.
효율성과 스피드가 지배하는 현대 사회에서, 때문에 모든 자동차 브랜드들이 자동화를 통한 대량생산을 미덕으로 확신하는 시대에서도 벤틀리는 고유의 수작업 방식을 고수한다.

영국 크루(Crewe) 공장에서 근무하는 벤틀리의 장인들에게 한 대의 벤틀리를 완성해 내는 것은 자동차를 생산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작업이라는 하는 것이 더 적절한 표현이다.
벤틀리가 기계를 통한 대량생산 방식으로는 불가능한 디테일들을 자랑할 수 있는 것은 전통적인 코치빌더(Coach Builder, 과거 수작업을 통해 귀족들을 위한 고급 마차를 주문 생산하던 장인들을 코치빌더라고 불렀다)의 전통을 철저히 계승하고 있는 장인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벤틀리는 내외장재의 선택에 있어서도 고객이 원하는 모든 옵션을 제공, 이 세상에서 단 한대뿐인 나만의 차를 간직할 수 있도록 고객을 배려한다. 즉, 고객의 어떠한 요구도 충실히 구현해 낸다는 것.
이탈리아의 한 유명한 디자이너의 경우 본인이 평소에 사용하는 형광색 하일라이트 펜 색상을 요구한 적이 있었는데, 벤틀리의 장인들은 기어코 해당 색상을 재현해 냈다. 벤틀리는 이처럼 타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감히 꿈꾸지 못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벤틀리는 이러한 전통들을 지켜 나가면서도 창업 당시 오웬 벤틀리가 내건 캐치프레이즈인 ‘Good car, Fast car, Best car(좋은차, 빠른차, 최고의차)’에 걸맞게 항상 최고수준의 퍼포먼스를 지닌 명차들을 선보이고 있다.
즉, 최상의 성능은 럭셔리와 함께 벤틀리가 최우선시 하는 주요 가치임에 분명하다. 벤틀리의 모든 엔진에는 엔진 넘버와 제작에 참여한 엔지니어의 서명이 새겨져 있다. 여느 수퍼카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뜨거운 심장을 만든다는 자부심이 담겨 있음을 말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