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ECO

브랜드 소개

이탈리아 토리노에 본사를 둔 이베코는 1975년 설립 이후 40년 넘게 안전과 효율성, 지속가능한 기술에 끊임없이 투자하며 세계 운송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상용차 브랜드다.

이베코는 ▲혁신 기술 ▲지속가능성 ▲낮은 총소유비용(TCO)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라는 네 가지 큰 비전 아래 소형, 중형, 대형 상용 차량은 물론 다목적 트럭, 오프로드 차량 등 광범위한 분야의 차량을 설계 및 제조, 판매하며 고객들에게 정교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년간 천연가스 분야를 개척하며 지속가능한 운송에 기여하며 천연가스 차량은 물론이고 전기차 부문에서도 폭넓은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전 세계 약 21,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160개국 이상 4,200곳의 영업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제품 및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유럽과 아시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중남미 등 7개국에 위치한 생산 시설에서 최첨단 기술을 탑재한 차량들을 생산하고 있다.

브랜드 역사

이베코는 이탈리아 최대 자동차 기업 ‘피아트(Fiat)’, 스페인 ‘페가소(Pegaso)’, 프랑스 ‘유닉(Unic)’, 독일 ‘마기루스(Magirus)’ 등 글로벌 기업들의 흡수 합병 및 합작을 통해 1975년 설립됐다.

이후 1990년 피아트 그룹 산하 상용차 브랜드로 완전히 인수됐으며, 2011년 피아트 그룹이 비(非) 상용차 부문을 분리하면서 ‘피아트 인더스트리얼(Fiat Industrial)’ 산하 브랜드가 됐다.

2014년 ‘피아트 인더스트리얼’과 건설·농기계 생산기업인 ‘씨엔에이치글로벌(Case New Holland Global)’이 합병하면서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CNH Industrial N.V.)’이 탄생했고, 이베코는 현재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 산하 13개 브랜드 중 하나다.

이베코 브랜드는 비록 설립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으나, 여러 글로벌 기업 간의 인수·합병·분리 과정을 통해 150년 이상의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축적해온 상용차 전문 브랜드다.

슬로건 소개

이베코의 슬로건은 ‘Your partner for sustainable transport(지속가능한 운송을 위한 당신의 파트너)’다. 이는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지속가능한 이동성(mobility)을 구현하기 위한 이베코의 노력과 의지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