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Automobile Importers & Distributors Associ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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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 News

토요타 RAV4, ‘2021년형’ 출시

토요타코리아는 ‘2021년형 RAV4’를 9월 23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5세대 RAV4는 도심과 오프로드를 모두 아우르는 세련된 터프함으로 많은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아온 토요타의 대표적 SUV 모델로서, 뛰어난 차체강성과 주행감각을 구현하는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과 탑승자의 안전을 보조하는 예방안전기술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oyota Safety Sense) 적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2021년형 RAV4의 가솔린 모델에는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되어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기능, 그리고 내비게이션이 추가되었고, 자동으로 트렁크를 개폐하여 편리하게 짐을 싣고 내릴 수 있는 파워 백도어 기능이 확대 적용되었다. 2021년형 RAV4 가솔린 모델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는 차박의 필수품이라 할 수 있는 폴딩체어, 접이식 테이블, 담요, RAV4 전용 에어매트로 구성된 ‘ENJOY 차박 패키지’가 제공되며, 50만원 주유권과 ‘토요타 신차교환 프로그램’(구입 후 3년 이내 일정 조건 내 차대차 사고발생시 신차로 교환)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있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2021년형 RAV4는 가솔린 모델의 상품성이 크게 향상되었다”며, 하이브리드 모델과 함께 더 젊고, 역동적이며, 개성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1년형 RAV4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모델 2WD 3,600만원, △하이브리드 모델 2WD 4,059만원, AWD 4,627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toyota.co.kr) 및 전국 토요타 딜러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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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정시 출고 사고수리 캠페인’ 실시

  (2020년 9월 23일) 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12월 18일까지 전국 35개 폭스바겐 서비스센터에서 ‘정시 출고 사고 수리 캠페인’을 실시한다. ‘정시 출고 사고수리 캠페인’은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폭스바겐 A/S 캠페인의 일환으로 수리 일정을 보다 명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캠페인 대상은 사고로 인해 범퍼, 후드, 펜더, 도어, 트렁크 중 하나의 외장 부품 교환 또는 수리를 위해 차량을 입고한 고객이며, 보험수리의 경우 보험사 수리 승인 이후, 현금수리는 고객의 수리 승인 이후 3일 이내(근무일 기준) 고객과 약속한 정시 출고를 이행한다.  해당 캠페인 기간 동안 대상 고객에게는 픽업 또는 딜리버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만약 정시 출고 약속을 지키지 못할 경우 해당 고객에게 5만원에서 10만원 상당의 추가 서비스 바우처를 제공하며, 이는 사고 차량 지원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바우처와 중복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2018년부터 고객들의 서비스센터 이용 편의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이 폭스바겐 앱 및 온라인 서비스 예약 시스템, 사고 차량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주요 소모성 부품 정비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패키지’까지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이 부담 없는 비용으로 높은 품질의 정비 및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정시 출고 사고수리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폭스바겐코리아 홈페이지 및 마이 폭스바겐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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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무료급식소 칸막이 설치 지원!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이하 한마음재단)가 인천 지역 무료 급식소에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칸막이 설치를 지원한다.   한마음재단은 23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카허 카젬 한마음재단 이사장, 최장혁 인천시 행정부시장, 심재선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 지역 무료 급식소에 칸막이 설치를 위한 지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지원금은 향후 코로나19가 안정적인 수준으로 내려가 무료 급식소 운영이 재개될 경우를 대비, 10월 동안 인천 지역 무료 급식소 42곳에 1,089개의 칸막이를 설치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카허 카젬 한마음재단 이사장은 “코로나 19의 확산 지속으로 인해 보살핌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무료 급식소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들었다”며, “한마음재단은 급식소를 통한 코로나 추가 확산과 어르신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칸막이를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장혁 인천시 행정부시장은 “무료 급식소에 칸막이가 설치되면 식사 중 옆 사람과의 접촉을 차단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 효과가 있어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식당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국지엠과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마음재단은 지난 9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코로나 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원, 보령, 수도권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후원금을 지원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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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바바리안모터스, 마포 전시장 신규 오픈

BMW 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바바리안모터스가 BMW 마포 전시장을 신규 오픈했다. 새롭게 오픈한 마포 전시장은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마포, 여의도 인근의 유일한 BMW 전시장이다. 연면적 212.4㎡(약 64.3평)에 지상 1층 규모로 신축되었으며, 총 3대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다. BMW 마포 전시장은 서울 서북부 지역의 교통과 문화 중심지인 합정역과 홍대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주변에 메세나폴리스를 비롯한 쇼핑몰 및 카페 등이 밀집해 있는 만큼 유동인구 확보가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BMW 마포 전시장(02-3144-75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바바리안모터스 BMW 마포 전시장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72 해링턴타워대표번호: 02-3144-7501영업시간: 월요일 ? 일요일 09:00 ~ 20:00

상용 News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뉴 악트로스 출시 기념 ‘더블더블 캠페인’ 특별 금융 프로모션 선보여

  2020년 9월 17일 -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이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국내 출시를 기념하여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와 함께 뉴 악트로스 신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금융 혜택 및 불의의 사고(차량 전손/도난, 교통상해사고 등) 발생 시 사고 이후 할부금을 전액 지원하는 파격적인 혜택의 ‘더블더블 캠페인’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금융 프로모션은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신차 구매의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금융 혜택과 맞춤형 금융 설계를 제공함은 물론, 예기치 못한 사고(차량 전손/도난, 교통상해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보험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경제적인 부담감을 벗고 안심하고 비즈니스에 매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더블더블 캠페인’은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금융 상품을 통해 뉴 악트로스 모델(뉴 악트로스 에디션1, 뉴 악트로스 트랙터)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할부금 200만원을 지원하며 고객의 니즈에 따라 할부 기간을 최대 84개월까지 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고객의 개인 신용 상황 및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금융 실적에 따라 다양한 금리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할부 계약 후 2년 내 예기치 못한 차량 전손/도난 등의 불의의 사고 발생 시 사고 발생 이후 남은 잔여 기간의 할부 원금을 전액 지원해주는 특별 보험 혜택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차량뿐만 아니라 교통사고로 인해 고객이 고도의 후유장애진단 혹은 사망에 이르렀을 경우에도 사고일 이후 남아 있는 잔여 할부 원금을 전액 지원해준다. ‘더블더블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국 다임러 트럭 코리아 영업 본부 또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365 고객 센터(080-365-8255)로 문의하면 된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구매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금융 프로그램 외에도 국내 시장에서 'Tru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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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디지털 런칭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여

 2020년 9월 10일 -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이 5대 혁신과 함께 60여가지의 현존하는 가장 진보한 신기술로 트럭의 미래를 도로에서 만나게 해주는 뉴 악트로스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IAA 2018에서 첫 선을 보인 5세대 악트로스는 트럭의 미래를 제시하며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의 세대 교체를 알리는 모델로서 국내 출시 전부터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전 세계적으로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 환경 및 뉴 노멀 시대에 뉴 악트로스를 디지털 런칭을 통해 국내 시장에 소개했다.  뉴 악트로스 국내 디지털 런칭은 카카오TV Mercedes-Benz Trucks 채널(https://tv.kakao.com/v/412258192)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뉴 악트로스 언베일링 영상,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 인사말, 안드레아스 폰 발펠트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마케팅, 세일즈 & 서비스 글로벌 총괄 축하 인사, 다임러 트럭 코리아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총괄 이원장 상무의 제품 소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규상 대표이사 인사말: 고객을 위한 변하지 않는 가치와 약속을 지켜가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의 추구 조규상 대표는 인사말에서 “빠르게 변모하는 현대 사회이지만 시대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며 “Trucks you can trust(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는 고객과 소통하고 신뢰를 드리겠다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변치 않는 약속이며 그 약속을 지켜가는 방법은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상용차 고객들은 비용, 특히 유류비, 정비 비용에 무척 민감하다”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단순 비용뿐만 아니라 트럭 운전자의 운행 전 과정에 걸쳐 총 운송 효율(Total Transport Efficiency: TTE)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혁신적인 효율 개념인 로드 이피션시(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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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디지털 런칭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

 2020년 9월 7일 -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이 전 세계적으로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 환경 및 뉴 노멀 시대에 맞춰 뉴 악트로스를 디지털 런칭을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뉴 악트로스의 국내 디지털 런칭은 9월 10일(목) 오전 10시 카카오TV Mercedes-Benz Trucks 채널에서 진행되며 상용차 최초로 양산 차량에 적용되어 운송 솔루션의 혁신을 가져올 최첨단 신기술들과 국내 라인업이 공개될 예정이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는 “다임러 125년 트럭 개발 역사에 새로운 장을 추가하는 뉴 악트로스를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뉴 악트로스는 총 운송 효율(Total Transport Efficiency: TTE) 극대화를 추구하는 혁신적인 효율 개념인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를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 실현을 가져다주며 안전하고 편리한 사양들로 원활한 업무를 가능하게 해준다”고 말했다. 또, “5대 혁신과 60여 가지 신기술 장착을 통해 대형 트럭의 미래를 오늘의 도로에 선보이는 뉴 악트로스의 국내 런칭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는 기술, 안전, 효율로 장거리 및 고중량 화물 운송 솔루션의 역사를 만들어 왔다.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IAA 2018에서 첫 선을 보인 5세대 악트로스는 국내 출시 전부터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에는 이전 세대에서 볼 수 없었던 5대 혁신과 60여 가지 혁신 기술 적용을 통해 대형 트럭의 미래를 오늘의 도로에 선보인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뉴 악트로스에 상용차 업계 최초로 기존의 외부 사이드 미러를 대체한 미러캠(MirrorCam)을 장착하여 안전성 및 효율성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뉴 악트로스의 공기 역학적 차체 설계와 미러캠(MirrorCam)의 컴팩트한 디지털 카메라가 공기 저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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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럭버스코리아, 상용차 전문 정비 인력 양성 위한 ‘아우스빌둥’ 3기 출범

세계적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지난 27일 상용차 전문 정비 인력 양성을 위한 기술 인력 교육 프로그램인 아우스빌둥(Ausbildung) 3기를 출범했다고 밝혔다.‘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은 독일식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으로, 기업과 학교의 긴밀한 협력으로 이뤄지는 기술 인력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선발된 인력은 현장 실무 교육과 학교 이론 교육이 결합된 3년의 커리큘럼을 이수하게 된다.만트럭버스코리아는 2018년 6월 한독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에 공식 참여했다. 올해부터 진행되는 3기에는 21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며, 현재 총 46명의 기술인력을 양성했다.이번에 선정된 아우스빌둥 3기 트레이니는 전국 만트럭버스코리아 서비스 센터로 배치돼 전문 교육을 받은 아우스빌둥 트레이너의 지도 아래 업무와 실무교육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만트럭버스코리아 막스 버거 사장은 “만트럭버스코리아와 함께할 인재들을 만날 수 있어 기쁘다”며,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아우스빌둥 프로그램 기간 동안 트레이니들이 상용차 정비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한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현재 전국에 23개의 서비스 센터를 갖추고, 서비스센터에 대한 품질 관리를 위해 서비스 점검을 실시하는 ‘서비스 어택’과 같은 활동을 진행하는 등 고객만족을 위한 혁신을 끊임없이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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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수입 승용차 21,894대 신규등록

 [2020. 09. 03]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8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7월 19,778대 보다 10.7% 증가, 2019년 8월 18,122대 보다 20.8% 증가한 21,894대로 집계됐으며 2020년 누적대수 169,908대는 전년 동기 146,889대 보다 15.7%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8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비엠더블유(BMW) 7,252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6,030대, 아우디(Audi) 2,022대, 미니(MINI) 1,107대, 폭스바겐(Volkswagen) 881대, 렉서스(Lexus) 703대, 포르쉐(Porsche) 554대, 쉐보레(Chevrolet) 464대, 포드(Ford) 437대, 토요타(Toyota) 433대, 지프(Jeep) 410대, 볼보(Volvo) 336대, 랜드로버(Land Rover) 280대, 혼다(Honda) 241대, 푸조(Peugeot) 216대, 링컨(Lincoln) 144대, 캐딜락(Cadillac) 89대, 마세라티(Maserati) 74대, 시트로엥(Citroen) 60대, 재규어(Jaguar) 53대, 인피니티(Infiniti) 36대, 람보르기니(Lamborghini) 33대, 벤틀리(Bentley) 22대, 롤스로이스(Rolls-Royce) 17대였다. 배기량별 등록대수는 2,000cc 미만 14,435대(65.9%), 2,000cc~3,000cc 미만 5,346대(24.4%), 3,000cc~4,000cc 미만 1,595대(7.3%), 4,000cc 이상 198대(0.9%), 기타(전기차) 320대(1.5%)로 나타났다. 국가별로는 유럽 18,937대(86.5%), 미국 1,544대(7.1%), 일본 1,413대(6.5%) 순이었고 연료별로는 가솔린 11,131대(50.8%), 디젤 7,806대(35.7%), 하이브리드 2,637대(12.0%), 전기 320대(1.5%) 순이었다. 구매유형별로는 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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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수입 상용차 289대 신규등록

[2020. 08. 26]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2020년 7월 수입 상용차 신규등록대수가 289대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7월 상용차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만(MAN) 58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47대, 볼보트럭(Volvo Trucks) 112대, 스카니아(Scania) 53대, 이베코(Iveco) 19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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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수입 승용차 19,778대 신규등록

[2020. 08. 05]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7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6월 27,350대 보다 27.7% 감소, 2019년 7월 19,453대 보다 1.7% 증가한 19,778대로 집계됐으며 2020년 누적대수 148,014대는 전년 동기 128,767대 보다 14.9%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7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5,215대, 비엠더블유(BMW) 3,816대, 아우디(Audi) 2,350대, 폭스바겐(Volkswagen) 1,118대, 쉐보레(Chevrolet) 1,106대, 볼보(Volvo) 1,069대, 포르쉐(Porsche) 914대, 렉서스(Lexus) 749대, 미니(MINI) 629대, 토요타(Toyota) 520대, 포드(Ford) 483대, 지프(Jeep) 410대, 랜드로버(Land Rover) 311대, 인피니티(Infiniti) 216대, 링컨(Lincoln) 189대, 푸조(Peugeot) 159대, 캐딜락(Cadillac) 134대, 혼다(Honda) 129대, 시트로엥(Citroen) 75대, 마세라티(Maserati) 65대, 재규어(Jaguar) 45대, 벤틀리(Bentley) 40대, 람보르기니(Lamborghini) 24대, 롤스로이스(Rolls-Royce) 12대였다. 배기량별 등록대수는 2,000cc 미만 12,299대(62.2%), 2,000cc~3,000cc 미만 5,092대(25.7%), 3,000cc~4,000cc 미만 1,598대(8.1%), 4,000cc 이상 149대(0.8%), 기타(전기차) 640대(3.2%)로 나타났다. 국가별로는 유럽 15,842대(80.1%), 미국 2,322대(11.7%), 일본 1,614대(8.2%) 순이었고 연료별로는 가솔린 10,161대(51.4%), 디젤 5,602대(28.3%), 하이브리드 3,375대(17.1%), 전기 640대(3.2%) 순이었다. 구매유형별로는 19,778대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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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입자동차협회 회장 ‘직무 정지’ 의결

  [2020. 07. 29]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협회 회장의 최근 언론 보도와 관련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힙니다.  파블로 로쏘 FCA 코리아 사장은 올해 3월 협회의 정기 총회를 통해 2년 임기로 회장에 선임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언론에서 언급되는 의혹과 관련해서 정상적인 회장직 수행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바 협회는 28일 긴급 임시 이사회를 소집하고 협회 차원의 회장직에 대한 직무 정지를 의결했습니다.   더불어 추후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필요 시 협회 차원의 또 다른 후속 조치를 강구할 예정입니다. 언론에서 언급되고 있는 의혹들은 당사자가 사장으로 재직하는 해당사 내부에서 발생한 일들로 한국수입자동차협회와는 무관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승용 및 상용 22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는 협회의 회원들에 대한 권익을 보장하고 협회에 거는 대내외의 막중한 기대감에 부응하고자 현 단계에서 보다 신속하고 최대한의 단호한 조치가 요구된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별도의 총회가 개최되기 전까지 공석인 회장직에는 이날 이사회의 의결에 따라 임한규 상근 부회장이 협회장 권한 대행을 맡게 되었습니다.  협회는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로부터 변함없는 신뢰를 이끌고,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