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DA

kaida 상단배경
홈 홈 > KAIDA > 인사말

인사말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회장 정우영
수입차가 국내에 공식 수입된 지도 벌써 30년이 넘었습니다.

지난 30년간 수입차 시장은 IMF, 글로벌 금융위기, 수입차에 대한 부정적 인식 등 여러 크고 작은 도전을 겪으면서도 이를 극복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 끝에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여 2017년 기준 국내 승용차 시장에서 신규등록 23만대, 시장 점유율15%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 판매를 하는 브랜드도 꾸준히 증가하여 현재 KAIDA에는 승용 및 상용 20개 회원사, 31개 브랜드가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수입차업계는 앞선 수입차의 선진 기술을 통해 국내 자동차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고 해외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를 국내에 소개 및 적용시키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왔습니다. 이는 시장의 다양성과 발전적인 경쟁, 그리고 궁극적으로 건강한 성장으로 이어지는 촉매제 역할을 했다고 자부합니다.

최근에는 국내 소비자에게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며 물류 센터, 네트워크 확대 등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더 새로운 컨셉과 가치관을 전달하고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수입자동차 시장이 이러한 다양성과 노력을 기반으로 고객들로부터 더 인정받고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근간의 자동차 시장은 국내외적으로 급변하는 환경을 접하고 있으며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시하는 길목에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국내 시장에서 자동차 산업의 한 축으로 업계가 짊어져야 할 부분과 외부에서 저희에게 거는 기대가 어느 때 보다 막중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KAIDA와 회원사들은 처음 한국에 진출했을 때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국내 자동차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또한 그에 걸 맞는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열정을 가지고 끊임 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