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회장 틸 셰어입니다.
한국 자동차 시장은 세계적으로 테스트베드로 불리우며, 글로벌 경쟁력을 예측하는 바로미터로 인정받아 왔습니다.
이에 각국의 다양한 완성차 업체들은 한국 소비자의 높은 눈높이와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경쟁력 높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이는 소비자에게 다양하고 차별화된 선택지를 제공하며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결과를 나았으며,
지속적인 한국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발전의 토대로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수입차 업계 역시 국내 자동차 시장 진출 후 지속적으로 제품 다양화, 서비스 인프라 확충, 품질 개선 등 다방면으로 힘쓰며 시장 성장에 기여해
왔습니다.
이는 수입차 시장의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을 견인했으며, 최종적으로 수입차가 국내 자동차 시장을 구성하는 중요한 한 축으로 공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KAIDA 또한 1995년 출범 이후 수입차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습니다.
정부 및 관련 기관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수입차 업계를 대변하고 시장 환경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승용차 25개, 상용차 4개를 포함해 총 29개 브랜드가 KAIDA의 회원사로 가입하여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원사와 함께 KAIDA는 소비자의 편익을 향상시키고 자동차 산업의 고도화를 위해 계속해서 ▲적극적 소통 ▲투명성 제고 ▲친환경 ▲국내 자동차산업 기여 ▲사회공헌 등 5가지 분야에 지속적으로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국내 자동차 업계를 함께 이끌어가는 일원으로서 업계 관계자들과의 소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입차 시장의 밝은 미래를 위해 달려가는 KAIDA의 앞날에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