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DA 소개
수입차 업계를 대표하는 협회인 KAIDA는 현재 국내에 공식 수입, 판매를 하고 있는 수입 승용차 16개사 25개 브랜드, 수입 상용차 4개사 4개 브랜드, 총 20개사 29개 브랜드가 회원사로 가입하여 활동을 하고 있으며 국내외적으로 회원사의 권익을 대변하고 있다.
1995년 설립된 KAIDA는 회원사들의 자동차 수입 및 판매와 관련된 공통의 관심사항과 비즈니스 환경을 개선하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한국 내 수입자동차 소비자의 편익보호와 아울러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방안으로 각종 공동 이벤트, 홍보활동과 더불어 수입차 관련 정부정책, 법률, 제반 규정 검토, 통계집계 등에 참여하고 있다.
Mission Statement
회원사의 공통 관심사항을 대변하고 균형 잡힌 시장환경과 시장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 편익향상과 국내 자동차시장 발전에 기여한다.
KAIDA 주요 업무
1. 대정부 활동
KAIDA는 수입차 업계를 대표하여 관련 정부기관 및 단체와 업무를 긴밀히 진행하여 업계입장과 공통 관심사항을 대변하고 있다.
- - 수입자동차 업계(승용/상용)를 대표하여 정부, 국회 등을 대상으로 제도개선 활동
- • 온실가스·연비, 배출가스, 재활용 등 환경규제 제·개정 대응
- • 자동차 안전기준, 리콜 등 안전정책 제·개정 대응
- • 레몬법, 부품자기인증 등 기타 자동차 관련 규제 제·개정 대응
- - 대외기관이 수입차 업계와 소통할 수 있는 공식 커뮤니케이션 창구 역할
- - 정부로부터의 정책 제·개정 관련 정보 공유 및 적기 대응
- - 업계 공동 이슈에 대한 전문 법률자문 및 설명회 제공
2. 대외협력 업무
KAIDA는 국내외 자동차업계 및 관련 기관과 적극적으로 교류와 협력하여 업계의 발전과 회원사의 비즈니스 환경을 개선 및 균형 잡힌 시장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 KAMA/AAPC/ACEA/VDA 등 국내외 자동차 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 - 국내외 대사관, 상공회의소 등과의 긴밀한 상호교류 및 협력
3. 수입차 관련 각종 통계/리서치, 법규번역 진행
KAIDA는 자동차관련 각종 통계, 번역, 자료 등을 제공하여 자동차산업의 근간이 되는 정보제공자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 - 국토교통부 등록데이터에 근간한 승용/상용 통계 집계 및 대외 발표
- - 수입차 관련 다양한 통계 및 분석자료 제공
- - 수입차 관련 각종 리서치 진행 및 정보 조사
- - 자동차관련 법규 영문번역 서비스 제공
4. PR 활동
KAIDA는 수입차업계를 대변하는 대외 언론 창구역할을 하고 있으며, 수입차 업계의 다양한 동향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 수입자동차 인지도 제고를 위한 언론 활동
- - 수입차 관련 주요 이슈 업계입장 발표 및 대응
- - KAIDA 및 회원사 동향 정보 제공
- - 수입차 업계 CSR 활동 통합정보 제공
5. 자동차 관련 행사 개최
KAIDA는 자동차와 관련된 여러 행사를 직, 간접적으로 개최 및 참여하여 자동차업계 발전에 힘쓰고 있다.
- - 서울모터쇼, 부산국제모터쇼 등 자동차 관련 주요 행사 개최 및 회원사 참가지원
- - 주요 정책이슈 관련 국제세미나, 워크샵 등에 회원사 참여 및 교류
- • International Seminar for Post 2020 GHG/FE
- • MOLIT-KAIDA Safety Policy Seminar
- - 자동차관련 기관들과의 CSR 활동
- • KSAE BAJA & Formula 지원, KAIDA Award 시상, 자동차관련 학과와의 산학협력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