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자동차의 역사는 1889년 파리 세계 박람회에 데뷔한 삼륜자동차인 세르폴레 푸조(Serpollet-Peugeot)로부터 시작됐으며, 1896년에는 독자 개발한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푸조 자동차(Societe Anonyme des Automobiles Peugeot)가 설립되었다.
혁신적인 프리미엄 제너럴리스트 자동차 브랜드를 표방하는 푸조는 고객의 마음을 강렬히 사로잡는(Power of Allure) 제품과 서비스를 선사하고자 한다. 푸조는 매혹적인 디자인(Allure), 직관적인 운전의 즐거움(Emotion), 타협 없는 품질과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Excellence) 자동차를 만드는 것에 핵심 가치를 두고 있다. 140여 개국에 진출한 푸조는 2023년 세계적으로 112만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2025년까지 승용과 상용 부문 모든 라인업을 전동화하고, 2038년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E-Lion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있다. 푸조는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로 모터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다시 증명하고 2022년부터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WEC)에 출전하고 있다.